Home About GTI
ABOUT GTI
About GTI

중국(中国)은 동아시아 대륙의 대부분과 중앙아시아의 일부, 그리고 태평양 연안의 여러 섬을 포함하는 지역이다.

현재 중국은 두 개의 정부로 나뉘어 통치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중국어: 中华人民共和国, 한자: 中华人民共和国): 중화민국과의 국공 내전 끝에 1949년 중화민국 정부를 몰아내고 베이징에서 건국했으며, 중국 대륙을 지배하고 있다. 1997년 홍콩, 1999년 마카오를 귀속해서 특별행정구로 다스리고 있다.
중화민국(한자: 中华民国, 중국어: 中华民国): 1912년 난징에서 건국하여 오랫동안 중국을 지배했으나, 국공 내전에서 중화인민공화국에 패해 타이완 섬으로 밀려났다. 현재 중화인민공화국은 타이완에 있는 중화민국을 독립된 국가로 인정하지 않고 일개 성(省)으로 보고 있다. 1992년부터 대만은 양안 컨센서스(92共识)에 따라, 3불(三不)정책(不统, 不独, 不武. 통일이나 독립을 추구하지 않으며 무력을 사용하지도 않는다는 원칙)을 고수 하고 있다.
목차
1 역사
2 언어
3 명칭 문제
4 바깥 고리

[편집] 역사
1912년 이전의 역사에 대해서는 중국의 역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912년 - 1949년의 역사에 대해서는 중화민국의 역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949년 - 현재의 역사에 대해서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역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중국의 역사는 중국 대륙을 중심으로 하며 때때로 타이완의 역사도 중국사의 일부로 간주되기도 한다. 기원전 21세기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편집] 언어
중국어가 사용되나 다른 언어도 있다. 지역에 따라 상호의사소통성이 없는 여러 방언과 다른 언어가 사용된다.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민국정부모두 베이징지역의 방언에 기초한 표준 중국어를 표준으로 한다.